시사2010. 7. 23. 02:43



이선민이 EBS 하차에 대한 심경을 스포츠 조선의 기자와 전화통화로 밝혔다.그런데 이 기사를
보고 나는 어떻게 이런 말을 할 수 있는지 도대체 이해를 할 수 없고 분통이 터져서 그의 기사를
조목조목 반박하고자 포스팅을 한다.

나는 이선민의 허위학력 기재에 대해서 세번에 걸쳐 포스팅을 했다.

[韓國] - 타블로 형 데이브 이선민, EBS 출연정지
[韓國] - 네티즌을 고소고발 협박하는 EBS
[韓國] - 타블로 형,데이브의 허위학력은 범죄행위


나는 이선민이 타블로의 형이라는 점에서 그의 허위학력기재를 비판하는 포스팅을 쓴게 아니다.
이웃블로거들은 알지만,나는 연예인 관련 포스팅을 하지 않고 있으며 타블로와 학력은
내가 관심을 둘 필요도 그의 학력과 가수 생활은 내 관점에서는 큰 의미가 없는 싸움이다.

하지만 이선민의 경우는 다르다.

1.그는 공영방송에서 학생을 가르치는 교육자였다.

2.공영방송에서의 허위학력 기재는 분명 감사를 받을 정부관련 일이다.

3.EBS에서 정보에 대한 비판을 하는 네티즌을 협박한 행위는 분명 잘못된 일이다.

4.그의 브라운대학 학사학위를 비판한 것이 아니라 컬럼비아 대학원 석사 과정을
석사 졸업으로
표기한 것이 잘못된 문제이다

.

위와 같은 논조를 가지고 그의 행동을 나는 비판하였고,그의 EBS 하차와 EBS모닝스폐셜
제작진일동
이라고 잘못된 글을 올린 작가도 하차를 한 것이 당연한 절차라고 생각을 했다.

그런데 이선민이 스포츠 조선의 기자와 전화 인터뷰를 보고 그의 잘못된 논리와 범죄행위를
다시 정확히 비판하여
앞으로 공영방송에서 국민의 세금으로 돈을 받는 사람들은 원칙
지키며 언제나 공정해야 된다는 생각으로
그의 기사를 반박한다.

(참고로 스포츠 조선의 기사가 2개가 있다.그런데 안의 내용이 조금씩 틀려서
이 두가지 모두를 반박하겠다)


1.강제 하차를 당한 부분이 억울하다?
- 허위 학력 기재는 분명한 사실이다.(자꾸 브라운대학 학사 학위 검증을 이야기하는데
브라운대학은
당연한 일이고,그럼 대학교도 졸업안하고 강의를 할려고 했던가?)
정확히 석사 졸업과 석사 과정은
차이가 있다.그런데 EBS 프로필에는 석사졸업이라고
분명히 기재를 했고 그리고 이선민은 그 사실을 알고 있었다.


석사 과정을 석사 졸업이라고 하는 것은 학력 위조가 된다.본인이 그것을 하지 않았다고 해도
묵인한 것은 바로 방조죄가 성립이 된다.그런데 억울한 것인가? EBS는 공영방송이다,
일반 기업이 아니다.그렇기에 그의 방조죄는 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문제가 되기에
그는 분명히 잘못을 했고 방송진행자로의 하차는 당연하다.

2.빈정거리는 글이 문제가 되어서 하차를 당했다.
- 죄를 지은 사람에게 너 죄를 지었다고 이야기를 한다.그런데 내가 잘못한게 없는데
왜 나한테 난리치냐고 한다면 그것이 상식이 있는 사람인가?

1번으로 돌아가 그는 잘못한 사람이고 죄인이다.그가 자신이 잘못을 사과하지 않았기에
많은 사람들이 공개적으로 그의 잘못을 지적했다.만약 그가 아래처럼 이야기했다면?

"제가 비록 허위학력을 스스로 말하지 않았어도 학력이 잘못 기재되었음을 인지하고
그것을 수정하도록 요구하지 않았던 사실을 사과드리며,EBS의 결정에 따라서
앞으로의 모든 일을 따르겠습니다"

이렇게 애기를 했다면 더 이상 그에게 지속적인 비난을 했던 사람들이, 자제하지 못한
부분을 지적할 수 있었을 것이다.그러나 그는 절대로 그렇게 이야기를 하지 않고
오히려 난 잘못이 없다라는 사실로 밀고 나갔다.

그의 머리에는 이 방조죄라는 사실을 아직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3.본적과 개인정보가 담겨진 관보가 나와서 문제라고?
-관보는 말 그래도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볼 수 있다.여기에 당신의 잘못을 비판하는 근거자료로
쓸 수도 있는 증거자료를 제시한 것인데 이것의 포인트는 생각하지 않고 개인정보 유출로 몰고가는
이선민의 논리는 도저히 이해할 수 가 없다.


본적이 나와서 문제라고? 도대체 대한민국에서 본적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
국적도 캐나다 국적인 사람이 호적등본을 발급받을 것인가? 대한민국의 본적은 호적문제 외에는
이제 소용이 없는 서류상의 주소일 뿐이다. 그런 것을 가지고 무슨 대단한 개인정보
유출 이라고,
자신의 허위학력보다 더 큰 범죄처럼 주장하는가?



4.작가가 잘못이 없다고?
- 위 글을 읽은 사람 대부분이 협박처럼 느꼈다면 그것은 협박이다.즉 상대방이 법적으로 구속을
할 것처럼 이야기하여 상대방으로 하여금 두려움과 공포를 느꼈다면 협박이라는 사실이다.

사람에게 협박을 하고도 잘못이 없다? 또한 저 글을 쓴 작가는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전체적인 모닝스폐셜 제작진의 모든 의견처럼 허위로 작성했기에 이것도 문제다.

개인적으로 이선민을 옹호할려고 했다면 "모닝스폐셜 작가의 한사람으로 이번 사태는"
이와 같이 글을 올렸어야 한다.아니 도대체 이선민은 무조건 자신만 당했다고 생각을 한다.

자신의 잘못에 대해서 인정을 하거나 잘못에 대한 사과도 없는 사람이다.

5.주민등록증격인 소셜시큐리티 넘버까지 요청하길래 이것까지 넘겨주면 사생활을
해킹당할 수 있다고???





내 미국에서 사용했던 서류들이다.
첫번째 세금보고 서류에 소셜시크리티넘버(약칭 소셜넘버) 들어간다.

두번째 은행에서 계좌를 오픈할 때 무조건 필요하다.
세번째 휴대폰 약정으로 구입할때 소셜넘버 필요하다.


소셜넘버는 미국에 있으면 당연히 필요한 것이고 각종 서류에 다 들어간다.혹시 나만 특별해서
그렇다고 이야기할까봐 휴대폰 약정 서류는 미국의 옛날 직원 서류다
(명의는 직원.요금은 회사에서 지불)


속칭 회사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작성할때에도 소셜넘버를 달라고 한다.왜냐고?
세금보고를 하고 직원의 고용서류를 보내야 하기 때문이다.아니 이런 서류를 가지고 무슨
해킹운운 하는
저런 이야기를 하다니.아니 한국에는 다들 무식한 인간들만 있는줄 알고 있는가?
아니 미국에서 공부한 것이 그리 큰 위세인가?

미국에서는 당연한 일을 왜 한국에서 서류 요구했다고 해킹 어쩌구 저쩌구 난리인지 도대체
그의 상식을 이해할 수 없다.


6.없는 잘못을 시인?

-아니 내가 1번부터 5번까지 그렇게 숱하게 애기했는데 또다시 잘못이 없다고 한다.
무슨 5공 청문회에서 제가 직접 지시를 하지 않았기에 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줄기차게 주장하는 인간들하고 무엇이 차이가 있는가?


7.적극적으로 수정하지 않은 건 분명한 잘못이다.그러나 일일이 전화를 걸어서 다 수정???
-나는 분명히 포스팅에 이선민의 죄는 EBS를 수정하지 않은 죄만을 갖고 이야기했다.
만약 EBS의 학력에 대학원 석사 과정 이라고 표기되어 있고 포털이 대학원 졸업이라고
했다면 그는 면죄부가 있고 실제로 그의 잘못은 없을 수 있다.

(물론 자기가 출판한 책과 강의했던 학원에도 대학원 졸업이라고 명시한 것은 잘못이나.
현재 내가 이선민을 비판하는 것은 EBS와의 관계로만 한정하고 있다)

그는 녹화때 마다 얼굴을 대하는 스타잉글리시나 모닝스폐셜 누구에게도 수정을
요구하지 않았다는 사실이다.즉 이것은 고의적인 은폐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8.스탠포드 동영상까지?? 아니 그런거외에는 제시할게 없는가?
- 내 미국 서류를 예를 들어보자.

첫번째 택스 서류 보고에는 내 이름이
Peter Byeoungdo Im

두번째  은행용 개인수표북에는
Byeoung do Im

세번째 렌트카 사고 보고서에는
IM Byung Peter

세개의 서류의 이름이 다 틀린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미국은 이게 가능하다.
지금은 불가능하다고 하지만
1997년에는 미국 DMV에 가서 퍼스트 네임을 넣고 싶다고 하고
이유는? 내 이름이 발음하기
너무 어렵다고 이야기하면 내 한글이름을 발음해보고 Peter라는
이름을 넣어 주었다.


그래서 내 공식적인 미국 이름은 Peter Byeoungdo Im이 정확하다.
그런데 두번째는 왜 Peter가 빠졌냐고? 한국 은행에서 그때 프로모션을 해서 한국인들 대상으로
사은품준다고 해서 한국 여권으로 구좌를 오픈해서 Peter가 빠졌다.미국 은행은 Peter가 들어있다.
세번째는 렌트카 보고서인데 내 이름을 받아 적는 데 잘못 적어서 저렇게 되었다.

이렇게 이름이 세가지가 틀린데 어떻게 살아가냐고???
이름이 틀려도 한가지 절대 바뀌지 않는 번호가 있다.바로 소셜넘버이다.
즉 소셜넘버는 내가 미국에 다시 가서 신청을 해도 예전 번호 하나만 나온다.

미국에서는 소셜넘버가 없으면 취업.자동차구매 (멕시코나 한국인 딜러에게 불법으로 구입가능,
단 자동차
보험 들기 거의 어렵다.비싸게 돈을 주면 해주는 경우도 있다고 하지만 거의 대포차 수준이다) 세금보고 (미국은 유학생도 소득이 없어도 보험을 들어야 한다) 일반 유학생이 반드시 들어야 하는 유학생 건강보험,집을 렌트할때,은행 계좌를 열때....등등 무조건 필요하다. 자격증 시험을 볼때에도 필요하고 모든지 무조건 당연히 필요하다.

이렇게 길게 설명을 한 것은 이선민이 자신을 증명하고 싶다면 소셜넘버 하나 던져놓고 미국의
PI (Private investigation)에게 서류 갖고 오라면 그의 입국서류뷰터 행적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내가 여기 공개한 서류만 가지고도 어떤 사람들은 내가 PMT라는 회사를
운영했다는 사실을 쉽게
알 수 있었을 것이다.


왜 나는 이런 간단한 서류도 미국에서 온지 7년이 넘었는데도 보관하는데
이선민은 즉각 즉각 왜 못주는지 도대체 이해를 못한다.미국에 유학갔다온 사람중에서
대학교 졸업장 고이 안 모시고 있는 사람있는가? 대학원 졸업도 아니고 대학교 졸업이면서
어떻게 대학교 졸업앨범,졸업장을 빨리 빨리 사람들에게 증명을 못해주는지 이해를 못한다.

9.악플러들이 자살을 강요한다고?
-이선민과 타블로를 연관시켜서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난 아직도 타블로의
문제는 결코 공론화 시킬 필요가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이다.그것은 내가 타블로의
음악을 듣지 않으면 그뿐이다.그런데 이선민은 다르다.이선민은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하는 EBS 교육방송에 채용된 공사직원이다.

자신의 문제를 자꾸 타블로와 연관시키고 자신의 잘못이 얼마나 큰 범죄인지를
이선민은 아직도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악플러들의 잘못된 문제는 나도
그들이 자제를 하고 일방적인 욕설은 하면 안된다고 생각을 한다.

하지만 이선민에게 문제를 제기하는 사람 모두가 악플러인가?
정확히 비판을 하는 사람들은 무엇인가?
자신의 잘못을 악플러들의 욕설로 무마시키거나 초점을 돌릴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



내가 미국 서류들을 다 뒤져서 스캔을 하고 장문의 포스팅을 한 이유는 바로 위의 글 때문이다.

▶ 지금은 이제 그만 두겠지라는 말이 어디있는가?
어디 그의 입에서 제대로 사과나 용서를 구하는 문구가 있었는가?


▶  부귀영화를 누린것은 아니었지만?
공영방송이다.국민의 세금으로 이선민에게 월급을 준 것이다.
또한 그가 EBS 강사라는 사실과
TV에 나온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그의 학원 강의에 얼마나 홍보가 되었는지
계산을 하지 못하는가?
도대체 상식과 논리가 통하지 않는 인물이다.영어는 논리가 통하고 한국어로는
논리가 성립되지 않는 뇌구조를 갖고 있는것인가?

악플러들의 손을 들어준셈?
아직도 이선민은 자신의 죄가 공영방송에서는 감사의 문제가 되어서 EBS 사장을
해임할
있는 문제까지 발전될 수 있다는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다.

나는 이선민이 네티즌들이 가족을 괴롭혀서 자살을 생각한다면서
왜 한국에서 버티고 있는지 도대체 이해를 못하겠다.
군대를 가기전에는 캐나다에서.군대 안가게 되었으니 한국에서 산다는
이런 이중적인 모습은 무엇인가?

이런 논리를 가진 사람이 교육방송의 강사로 교육을 담당했고
한국인이면서 병역과 같은 책임과 의무는 하지 않으면서
국민의 피같은 돈을 갖고 가고 혜택은 다 누렸다는 사실이.


Posted by 아이엠피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재수없음

    안녕하세요
    다른글을 읽었는데 좋은글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번글은 좋지않은것같습니다.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글을 함부로올리면 그사람을 죽이는일과 같습니다.
    제대로된 정보를 가지시고 글올려주세요
    타블로가유명세를 타니까 여기저기에서 공격뿐이군요
    가족들까지 피해보게된게 정말안타깝습니다.
    연예인이란 직업이 사생활에도 관심이쏠리는직업이지만 가족들이 연예인은아니잖아요
    가족들의 사생활 보호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나중에 진실이면 어쩌시려구그러세요
    타블로도 나중에 진짜였잖아요
    이런글 그만올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생활보호 님도 그런걸 외칠때도 있으시겠죠
    위글은 엄연히 그사람한테 사생활침해에 명에훼손입니다.
    다음부터 꼭 생각하시고 글올리시구요 입장바꿔서 생각해가시면서 글올리세요
    개념 상실하지마시구요 님같은 분이
    글을보고 좋아라하시는분도있지만 싫어라하는사람도있습니다.
    저는 싫어라하는사람중 한사람입니다.

    2010.07.30 18:24 [ ADDR : EDIT/ DEL : REPLY ]
    • 너 매크로냐?
      짱깨가 쓴거 같은 수준의 문법이네.

      2010.10.10 16:17 [ ADDR : EDIT/ DEL ]
  3. 안녕하세요
    다른글을 읽었는데 좋은글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번글은 좋지않은것같습니다.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글을 함부로올리면 그사람을 죽이는일과 같습니다.
    제대로된 정보를 가지시고 글올려주세요
    타블로가유명세를 타니까 여기저기에서 공격뿐이군요
    가족들까지 피해보게된게 정말안타깝습니다.
    연예인이란 직업이 사생활에도 관심이쏠리는직업이지만 가족들이 연예인은아니잖아요
    가족들의 사생활 보호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나중에 진실이면 어쩌시려구그러세요
    타블로도 나중에 진짜였잖아요
    이런글 그만올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생활보호 님도 그런걸 외칠때도 있으시겠죠
    위글은 엄연히 그사람한테 사생활침해에 명에훼손입니다.
    다음부터 꼭 생각하시고 글올리시구요 입장바꿔서 생각해가시면서 글올리세요
    개념 상실하지마시구요 님같은 분이
    글을보고 좋아라하시는분도있지만 싫어라하는사람도있습니다.
    저는 싫어라하는사람중 한사람입니다.

    2010.07.30 18:25 [ ADDR : EDIT/ DEL : REPLY ]
    • 타블로 알바 냄새 풀풀 풍기네요

      옥의 티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글에 왜 횡설수설하시는지요.
      알바 냄새 풍기지 마세요.

      2010.08.07 16:41 [ ADDR : EDIT/ DEL ]
  4. 에구... 개념이 없구먼요 ㅡㅡ

    많은 얘기는 안하겠습니다.

    집안 자체가 사기라는 소리가 나오고

    매를 번다는 개드립까지 치시다니 ㅡㅡ

    ㅉㅉ

    진짜 면상 한번 후리고 싶네요

    2010.08.02 14:45 [ ADDR : EDIT/ DEL : REPLY ]
    • 어딜후려요?

      이 글에서 타블로와 관련된 내용이 있었나요? 오직 이선민씨의 태도와 행동에 관한 내용 아닙니까? 똥인지 된장인지 구별도 못하고 어딜 후린다는겁니까? 제가 다 님 면상은 후리고 싶네요

      2010.08.08 01:48 [ ADDR : EDIT/ DEL ]
  5. -_-

    아 정말 비열할정도로 집요하게 사람을 비난하시는군요. 적당히 하세요.

    2010.08.10 22:16 [ ADDR : EDIT/ DEL : REPLY ]
    • 비열과 지적,공공기관의 잘못된 문제에 대한
      시민으로서의 제기를 구분해주시기 바랍니다.

      2010.08.10 22:27 신고 [ ADDR : EDIT/ DEL ]
  6. hoon

    콕콕 집어서 잘 말씀하신거 같아요. 감정직이라고 따지는분이 몇몇있는데...
    화를 내야되는게 당연한거 아닌가요?한국인으로서, 피같은 세금으로 운영되고..
    한국인들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인데..완전 개념상실해서... 돈벌로 온 외국인으로 밖에 안보이는데.
    그러면서 한국인인척, 잘난척 너무 하시던데..
    저번에 무한도전 뉴욕편이후 개인미니홈피에 악플러수준으로 글 휘갈긴거보고도..
    인간성 참..못됐다고 생객했는데..
    이선민씨.. 배운사람이고, 똑똑한 사람이면.. 그렇게 좀 맞게 행동을 했음좋겠네요..
    그닥 인간같지 않아보여서..씁쓸하네요..

    2010.08.30 18:20 [ ADDR : EDIT/ DEL : REPLY ]
  7. 이런 개념글 진짜 좋다. 아

    2010.09.25 15:56 [ ADDR : EDIT/ DEL : REPLY ]
  8. 답답한사람들

    다들 왜 이렇게 난리들이신지
    참 이해할 수 없네요
    그리고 댁들이 뭘 그렇게 잘 안다고
    정말 저 말이 사실일지 아닐지는 본인만 아는겁니다
    자격지심에 남 까는 사람들로 밖에 안보이네요 참..........

    2010.10.10 10:17 [ ADDR : EDIT/ DEL : REPLY ]
  9. 말세다

    죄 지은 놈이나 비호세력의 도움으로 무혐의 받은 놈이나
    웃기시네 진짜 머 씻을수 없는 상처를 받아
    어의가 튓통수를 떄린다 진짜.. 에휴

    2010.10.10 11:22 [ ADDR : EDIT/ DEL : REPLY ]
  10. 금빛강물

    한심합니다.
    사는게 바쁘지 않으신가봅니다.

    대한민국의 국민성을 더럽히는 분이시군요.

    요즘이런글을 보면
    사이비종교에대해서 생각하게됩니다.

    말도안되는 말로 사람들을 선동하고 합당화시켜
    타락되는 구조말이죠.


    철드세요~~~~~~~~~^^

    2010.10.10 11:40 [ ADDR : EDIT/ DEL : REPLY ]
  11. ㅡㅡ

    그래서 어쩌라고 병신들

    2010.10.10 12:00 [ ADDR : EDIT/ DEL : REPLY ]
  12. ㅋㅋㅋㅋㅋㅋㅋㅋ

    또시작이다 또시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0.10.10 12:45 [ ADDR : EDIT/ DEL : REPLY ]
  13. jenny

    별로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데요.
    다만 님의 글이 네티즌을 대표하는 글인 마냥 네이버 블로그면 1st 리스트로 올라와 있는게 웃길 뿐입니다.
    우리 안보이는 곳에서 남욕할 시간에 자기일이나 더 열심히 해보죠?

    2010.10.10 13:53 [ ADDR : EDIT/ DEL : REPLY ]
  14. JJ

    개인적으로 저는 이선민의 대학원 졸업 표기를 EBS에 요청해서 고치지 않았다는게 잘못이다..
    라고 봤는데요..

    오히려 저는 당사자가 일일이 그런걸 고쳐야 될 의무가 있는 것인가에 대해서 의문을 제기하고 싶고.

    또한 그 사람이 뭘하든 무슨대학을 나왔든 또한 심지어는 학력위조를 했
    든 그게 당사자와 이해관계가 걸리지 않은 사람과 무슨 관련이 있는지
    이해가 안됩니다..이건 아마 근본적으로 우리나라에 만연해 있는
    학벌에 대한 인식이라 생각되는데..

    네티즌들은 일일이 그런것들이 찾아서 문제를 제시하면..그쪽에서
    결과적으로 그런 학력 표기를 고쳤으면 된것 아닌가요??개인적으로 서로간에 그냥 Cool하게 넘어갈수 있는일을 너무 어렵게 푼건
    이선민 씨를 욕하기 이전에 네티즌들또한 뭔가 문제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2010.10.10 14:32 [ ADDR : EDIT/ DEL : REPLY ]
    • 흐음...

      맞아요... 비판보다 비난이 많은 것 같아요
      네티즌들도 자기 자신을 되돌아봐야 할 거에요...
      물론 EBS측도 잘못은 있지만요!

      2010.10.10 16:56 [ ADDR : EDIT/ DEL ]
  15. 흐음...

    ... 다 읽진 않았지만 논리정연하게 잘 쓰셨네요

    근데 감정적이지 않을 수가 없겠지요 아무래도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말이에요.

    확실히, 예를 들어,타블로님의 일에서도 타진요 측에서 증거자료를 확실히 알아보지 않고 내놓는 사태가 자주 발생하다 보니,

    이렇게 비판을 하는 글이 앞서서 많이 욕을 먹긴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판단을 할 수 없지만, 이런 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논리적으로 나아가지 않고 욕부터 씨부리는 네티즌들 때문에

    토론마저 사라져가는 인터넷 세상이 못내 아쉽습니다...^^

    2010.10.10 16:55 [ ADDR : EDIT/ DEL : REPLY ]
  16. 흐음...

    아,

    댓글을 읽어봤어야 하는건데.

    알바니 뭐니 정말 한심한 사람들도 많이 있네요.

    그리고... 맞는 말인 것 같아요 자기 글을 내세우는 거요.

    자기 글이 완벽하다면 추천하라고 광고하지 않겠지요?^^님처럼요.

    추천을 하라고 선동하는 광고를 지우세요..^^

    그리고 이런 글은 그냥 '논리정연'하게 잘 쓴거지,

    '확답을 주는 글'이라는 생각은 할 수 없습니다.

    개인의 생각은 오류가 생기는 법이니까요.

    MBC스페셜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자신이 생각하는 상식은 자기만의 상식일 뿐,

    그 상식이 모든 이에게 바로 적용된다는 생각은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2010.10.10 17:00 [ ADDR : EDIT/ DEL : REPLY ]
  17. 흠....

    뒤늦게 이글을 보게되었는데요.
    타블로는 가수고 학력인증이 끝났으니 그렇다지지만, 정말 데이빗은 저런 태도로 나오면 안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네요.
    솔직히 우리나라 사람도 아닌데, 우리 세금 걷어서 그사람 월급줬고, 또 ebs강사라는 것만해도 자기 학원 운영할때 얼마나 광고효과가 컸겠어요.그런데 자신은 그것으로 부귀영화를 본 게 아니라니... 정말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네요.
    게다가 정식 선생님이나 교수는 아니지만 강사도 교육자에 속하는데, 교육자가 학력을 위조했다는 것은 정말 그 어떤 직업의 학력위조보다 더욱 심각한 것이지요.
    지금 인터뷰 내용 보니깐 명문대인 브라운대학까지 나왔다는 사람이 인터뷰한 내용은 전혀 논리적이지가 못하구요.
    피장파장의 오류에다가, 극단적인 일반화의 오류까지 범하고 있으니... 말 다했지요.
    질문에 대해 명확하게 대답하는게 아니라, 이리 저리 피해서 동문서답한 케이스네요.
    자존심 쌘 사람이 변명할 때 딱 저런 상황이 나오죠......
    무조건 '난 잘못 없다. 상황이 그랬을 뿐이다. 나는 억울하다'

    2010.10.10 17:34 [ ADDR : EDIT/ DEL : REPLY ]
  18. 내가 보기에 니들은

    남 잘되고 유명해지니까 존내 배아픈거임ㅇㅇ

    이딴 기사 쓸 시간에 공부나 처해ㅋ

    2010.10.12 17:59 [ ADDR : EDIT/ DEL : REPLY ]
  19. 좋은글 잘 봤습니다. 이 좋은글을 카페에 퍼가도 될까요?
    원문주소와 저작자 표시는 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타블로의 의혹에 대해서 밝히고 있는 중입니다.

    2011.02.10 08:36 [ ADDR : EDIT/ DEL : REPLY ]
  20. 저는 최근에 블로그를 통해 와서 함께 읽고있다. 내가 처음으로 덧글을 남길 거라 생각 했어요.

    2011.07.21 05:46 [ ADDR : EDIT/ DEL : REPLY ]
  21. 하아..

    어째서 타블로 문제는 공론화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제 생각엔 이선민씨 보다는 타블로의 경우가 더더욱 공론화 해야할 문제 인 것 같은데요..

    과연 타블로의 엘범만 사주지 않으면 되는건가요..엘범만의 문제일까요..

    2014.04.03 09:57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