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2015. 11. 4. 08:06

 

 

우리 아들, 요새 국정교과서라는 말이 뉴스에서 나오는데 무슨 뜻인지 잘 모르지. 요셉이가 당장 배울 것은 아니지만, 고등학교에 가면 배울 역사교과서가 하나만 있다는 뜻이야. 하나만 있으면 좋을 거 같다고?

 

음... 우리 이렇게 생각해보자, 요셉이가 좋아했던 파워레인저는 시리즈가 많잖아. '파워레인저 캡틴포스', '파워레인저 다이노소스', '파워레인저 미라클포스', '파워레인저 트레저 포스'처럼 말이야. 아빠는 왜 파워레인저 시리즈를 요셉이가 다 사야 하는지 모르겠어. 그런데 요셉이는 파워레인저는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주인공이라고 말했지.

 

국정교과서는 쉽게 말해서 파워레인저는 무조건 하나만 있어야 한다면서 세상의 모든 파워레인저 시리즈를 다 없애버리는 것과 비슷해.

 

 

장난감 말고, 책으로 얘기를 해보자.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성경을 읽잖아? 그런데 옛날에는 목사님이나 장로님이 아니면 성경을 읽지 못했어. 왜냐하면, 성경은 라틴어로 된 책밖에 없었거든.

 

요셉이가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싶어도 라틴어를 모르면 성경을 읽을 수 없어. 그러면 하나님의 말씀을 제대로 알지 못하겠지? 그래서 마틴 루터라는 사람이 라틴어 성경을 독일어로 번역해 보급했어. 만약 라틴어 성경만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며 한글 성경을 인정하지 않았다면, 요셉이는 성경을 읽지 못했을 거야.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한 성경이 반드시 라틴어야 할 필요는 없어. 하나님도 꼭 라틴어 성경만 읽고 믿어야만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지 않았거든. 하나님의 말씀은 어떤 언어로 된 것이 중요하냐가 아니라, 그 안에 담긴 진리를 요셉이 스스로 기도하고 묵상하며 깨닫는 일이야.

 

 

아빠가 미국에 가기 전에는 종교 박해를 피해 아메리카로 간 청교도가 엄청나게 착한 사람이고 그곳에 살던 인디언들이 나쁜 사람인 줄 알았어. 못하는 영어로 미국 역사를 배우는데, 오히려 평화롭게 살던 인디언을 죽인 사람들이 청교도였다는 사실을 알고 깜짝 놀랐어.

 

미국 역사책에는 미국인들이 인디언을 학살하고, 흑인을 아프리카에서 잡아다 노예로 착취했던 일들이 고스란히 기록돼 있었고. 요셉이와 같은 초등학생도 다 배우고 있었어. 왜 미국은 창피하고 부끄러운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가르칠까?

 

만약 아빠가 페이스북에 요셉이와 에스더가 싸웠던 얘기는 절대 하지 않고, 무조건 요셉이와 에스더는 사이좋게 지낸다고 하면 거짓말을 하는 셈이야. 아빠가 페이스북에 에스더가 땡깡을 부리고 울었던 이야기를 쓰는 이유는 창피하고 부끄러운 이야기이지만, 그 모든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야.

 

있었던 일을 그대로 기록하는 일이 역사이고, 만약 사실대로 기록하지 않으면 나중에 요셉이의 아들은 거짓말을 진짜라고 믿게 되는 거야.

 

 

그래도 좋은 얘기만 쓰면 훨씬 멋져 보이지 않느냐고? 요셉이는 무조건 착하고 에스더는 무조건 나쁘다면서 욕하는 일을 어려운 말로 '국수주의'라고 해. 국수주의는 결코 좋은 모습은 아니야. 아빠,엄마가 에스더는 항상 착한 딸이고 요셉이는 무조건 나쁜 아들이라며 요셉이만 혼내면 어떨까?

 

국수주의 때문에 다른 종교를 믿지 못하게 하고, 다른 나라를 침략하고, 나와 피부색이 다른 사람을 괴롭히는 일은 지금도 벌어지고 있어. 요셉이가 한국인이라는 이유만으로 다른 나라 사람들이 때리고 욕하면 어떨까? 마찬가지로 요셉이도 교회를 다니지 않고, 피부 색깔이 다르고 외국인이라고 괴롭히거나 욕하면 절대 안 돼.

 

일본이 우리나라를 괴롭혔다는 이야기를 적어놓은 책을 자꾸 금지하고 일본이 잘했다고만 가르치고 있어서 화가 나지? 부끄럽고 창피하다고 일본처럼 역사를 숨기면 우리나라도 일본과 똑같아지는 거잖아. 우리는 그렇게 살지 말자.

 

 

박근혜 대통령 아버지가 죽어 장례식을 할 때 초등학생이었던 아빠는 눈물이 나지 않았어. 그런데 아빠 친구들이 '넌 대통령 각하가 돌아가셨는데도 울지 않는 나쁜 놈이야'라는 말에 오히려 서글펐어. 울지 않은 아빠가 나쁜 놈이었을까?

 

아빠는 요셉이가 똑같은 옷에 똑같은 책으로 똑같이 공부하면서 똑같은 대답만 하지 않았으면 해. 요셉이도 얼마든지 생각할 수 있고 다르게 말할 수 있는 아이잖아. 요셉이가 '아빠도 잘못했으니 사과해'라고 할 때가 있지? 아빠가 어른이지만 사과하는 이유는 요셉이가 알려준 것처럼 아빠도 실수할 수도 잘못할 수도 있는 사람이기 때문이야.

 

매일 포스팅을 하는 아빠의 글에도 분명 실수가 있어. 아빠는 아빠 글만 보는 아들이 아니라, 아빠를 미워하는 사람의 글도 읽는 요셉이가 되었으면 해. 아빠가 실수한 글을 지우는 아들이 아니라, 잘못을 지적하는 아들이었으면 좋겠어.

 

아빠가 약속할게, 요셉이가 학교에서 역사를 배울 때는 단 한 권의 역사 교과서가 아닌 다양한 교과서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해줄게. 아빠처럼 요셉이도 국정교과서로 역사를 배우면 안 되잖아.

 

Posted by 아이엠피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요셉아

    요셉이는 빨갱이가 뭔지 모르지???

    아마 아빠가 말해주지 않았을거야

    빨갱이라는건 말이지 생긴건 사람처럼 생겼는데

    사람을 죽이는 것을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하는 마귀들이란다

    6.25라고 들어봤니??

    그것도 아빠가 말 안해줬다구??

    빨갱이들이 사람을 무려 300만명이나 죽이고

    우리 나라를 완전히 거지꼴로 만든 엄청난 전쟁이었단다

    그리고 빨갱이들은 거짓말을 아주 잘해

    요셉이가 마트에 가서 파워레인저 다이노소스라고 쓴걸 샀는데

    파워레인저 캡틴포스가 들어있으면 화나겠지??

    요셉이가 마트에 가서 파워레인저 미라클포스라고 쓴걸 샀는데

    파워레인저 캡틴포스가 들어있으면 화나겠지??

    빨갱이마트에서는 파워레인저 캡틴포스 하나만 팔면서

    껍데기에는 마구 거짓말을 써놓고 판단다

    그리고 뽀로로를 사겠다고 하면 몽둥이로 두들겨패는 곳이

    바로 빨갱이마트야

    이런 나쁜 가게는 어떻게 해야 좋을까??

    혼을 내줘야겠지??



    -=-=-=-=-=-=-=-=-=-=-=--=-=-=-=-=-=-=-=-=-=-=-=-
    어찌하여 너는 남의 눈 속에 있는 티는 보면서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누가 6:41)
    -=-=-=-=-=-=-=-=-=-=-=--=-=-=-=-=-=-=-=-=-=-=-=-
    아이엠피터 임병도를 바른 길로 인도하는
    dispeter.tistory.com
    -=-=-=-=-=-=-=-=-=-=-=--=-=-=-=-=-=-=-=-=-=-=-=-


    내가 '신앙인','아빠'로서 국정교과서를 반대하는 이유

    http://impeter.tistory.com/2928



    

    2015.11.04 09: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님아

      왜 그러세요?

      2015.11.04 10:10 [ ADDR : EDIT/ DEL ]
    • 이거 지입으로 지가적었던글들전부 거짓말이라고 지가자진신고하는거같은대

      너진짜병신아니냐?

      2015.11.04 12:39 [ ADDR : EDIT/ DEL ]
    • 너 자꾸 이렇게 약하게 디스할꺼야?일 제대로 안할래?알바비 안받을꺼야?어!

      2015.11.05 07:25 [ ADDR : EDIT/ DEL ]
    • 빨갱이마트가 청와대란곳이란다

      2015.11.06 08:48 [ ADDR : EDIT/ DEL ]
    • 빨갱이마트가 청와대란곳이란다

      2015.11.06 08:48 [ ADDR : EDIT/ DEL ]
    • 이사람 피터님 담당 직원같아요.출근도장을 찍네요.닉네임도 작정하고 붙인 것 같고요.

      2015.11.14 11:23 [ ADDR : EDIT/ DEL ]
    • 행인

      진짜 웃기닼ㅋㅋㅋ 이 댓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5.12.08 10:15 [ ADDR : EDIT/ DEL ]
  2. 예수님께서도 공생애 3년간 사역을 4가지 복음서로 검인증하셨습니다.
    마태 마가 누가 요한복음
    신앙인으로서 국정화에 반대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잘 하셨습니다.

    2015.11.04 13: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dispeter님... 뭔가 말하고 싶다면 님 블로그에 쓰세요. 아무도 말리거나 뭐라하지 않아요. 꼭 이렇게 분란유발성 댓글을 올리는것 대신 말이죠.

    2015.11.04 13:15 [ ADDR : EDIT/ DEL : REPLY ]
  4. 처르

    dispeter님은 혼자 1950년대를 살아가고 계시네요. 마치 2차대전이 끝난 줄도 모르고 홀로 남아 외로히 대동아전쟁을 하던 일본군처럼요

    2015.11.04 21:47 [ ADDR : EDIT/ DEL : REPLY ]
  5. 영락대제

    항상 잘 읽고 있습니다...그런데 땡깡이란말이 일본에서 온말이라고 하네요 앞으로는 좋은 우리말로...^^

    뗀깡/뗑깡
    어원 (일)癲癎[간질, 지랄병]. 변화(일) 癲癎[tenkan]> 뗀깡/뗑깡]
    (출처: 김민수, “우리말 어원사전”)

    뗑깡[←癲癎, てんかん] ➡ 생떼
    ¶옆집 아이는 6살인데 어찌나 뗑깡을 잘 부리는지 밉상이다.
    (출처: 국립국어원, ‘일본어 투 순화 용어 자료집’)

    뗑깡(てんかん)
    본 뜻: 간질과 뜻이 같은 한자어 전간(癲癎)의 일본 독임은 ‘덴칸(てんかん)’에서 온 말이다. 흔히 지랄병이라고 하는 간질은 발작을 하면 한동안 자신의 행동을 기억 못 하는 이성 마비 증세가 온다.
    바뀐 뜻: 어떤 사람이 행패를 부리거나 어거지를 쓸 때, 혹은 어린애가 심하게 투정을 부리는 것을 가리킬 때 쓰는 말이다. 뗑깡은 일본어에서 온 말이므로, 쓰지 않는 것이 좋겠다.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행패’, ‘어거지’, ‘투정’ 등의 적당한 우리말로 바꿔 써야 한다.

    2015.11.06 12:05 [ ADDR : EDIT/ DEL : REPLY ]
  6. 참 한심한 의견입니다. 지금의 교과서가 어떤편향을 갖고있는지 지난십년세월에 좌파에의해 만들어진것이 진리인것처럼 올바른것으로 변화하는것을 사고의 자유화 역사인식의 다양화란것으로 막는 비기독교적인 사관을 정통사관인것처럼 9ㅜ장하는 그런 한심한 사려깊지못한 기독교인에서 벗어나길

    2016.01.16 02:20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