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2015.08.17 08:06

 

 

 

 

 

 

 

박근혜 대통령이 광복 70주년 경축사에서 '오늘은 광복 70주년이자 건국 67주년을 맞는 역사적인 날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광복 70주년은 맞지만, 건국 67년은 틀린 말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말한 '건국 67주년'은 대한민국 대통령이 대한민국 헌법을 부정하는 발언입니다.

 

대한민국 헌법 전문에는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 대한국민은 3·1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과 불의에 항거한 4·19민주이념을 계승하고'라는 말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대한민국임시정부를 계승한다고 되어 있기 때문에 박근혜 대통령이 말하는 건국은 헌법을 인정하지 않겠다는 발언입니다. 1948년 8월 15일에도 '정부수립.독립정부 선포'라는 말을 사용했지 '건국'이라는 말을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주장하는 '건국절'이 되면 현재는 폐기된 '건국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안'이 다시 등장할 수 있습니다. 2006년과 2008년 제출된 '건국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안'을 보면 '1945년 8월 15일부터 1948년 8월 14일까지 신탁통치를 반대하거나 자유민주국가인 대한민국을 건국하기 위하여 활동한 건국유공자와 그 유족에 대하여 국가가 적정한 서훈과 응분의 예우를 함으로써 건국유공자와 그 유족들의 생활안정과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나아가 국민에게 건국애국정신을 함양시켜 민족정기를 선양하기 위해'라는 제안 이유가 있습니다. 일제강점기 독립운동을 부정하고 친일파들을 독립유공자로 둔갑시킬 수 있는 법안입니다.

 

2006년 7월 31일 서울대 이영훈 교수는'우리도 건국절을 만들자'라는 주장을 동아일보에 게재합니다. 이영훈 교수는 미국에 '건국기념일'이 있다고 했지만, 미국은 건국기념일이 없습니다. '독립기념일'입니다.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은 '건국절','건국일'이라는 명칭이 없습니다. 대부분 '독립기념일'이나 '종전기념일' 등을 사용합니다.[각주:1] 이유는 자국의 오래된 역사를 부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건국 67주년이라는 말이 별거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8월 15일이 건국절이 되면 대한민국은 '67년짜리' 신생 국가가 됩니다. 아시아 역사에서 대한민국은 중국과 일본의 역사 왜곡에 대항할 수가 없습니다. 고작 '67년짜리 국가'이기 때문입니다. 남과 북의 단절이 그대로 굳어지는 상황에서 굳이 '건국절'이 필요한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친일 역사를 숨기고 친일파를 건국 유공자로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친일파를 심판하지 못해 벌어지는 엄청난 역사왜곡과 대가를 '암살'이라는 영화로 대리만족만 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1. 바로잡습니다. 본문 이미지 중 중국 국경절은 1949년 10월 1일 중국 공산당이 천안문 광장에서 중국인민공화국 수립한 건국기념일로 제외했습니다. [본문으로]
Posted by 아이엠피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헌법과 정의 부정, 그 결정체가 건국절이고 21세기판 경술국치를 불러올 만행입니다.

    2015.08.17 10:33 [ ADDR : EDIT/ DEL : REPLY ]
  3. 헌법과 정의 부정, 그 결정체가 건국절이고 21세기판 경술국치를 불러올 만행입니다.

    2015.08.17 10:34 [ ADDR : EDIT/ DEL : REPLY ]
  4. 아저씨

    친일파 척살~!!!

    2015.08.17 14:54 [ ADDR : EDIT/ DEL : REPLY ]
  5. 건국일이라니 화가나서 미쳐버릴것같습니다! 미친것아닙니까?? 빛나는 우리 임시정부의 역사를 부정하고 우리민족의 역사를 부정하는 천인공노할 일입니다! 진격의 거인 쓴작가가 `한국은 역사가 70년채안되는나라`라고 해서 욕 오지게먹었는데 그걸 스스로인정하는꼴 아닙니까? 통일은대박이라면서, 이제 아예 우리민족은 두개의나라로 영영가겠다는말입니까? 정말 대통령이라는 사람이 생각없이 말 내뱉는것같습니다. 빛나는임시정부의 역사.. 그 아름다운역사를 계승한 것이 지금의 우리나라이고 앞으로도 그래야만합니다.... 너무당연한 헌법1조를 무시하는발언입니다...
    우리 국사 중요하다면서 정작 임시정부와 독립운동가들의 일생과 생각에대해서 무식한사람 천지입니다! 이것도 바꿔야합니다! 빡쳐서 댓글답니다 제발 새누리당님 박근혜님 이러지맙시다... ㅜ 아 정말 화가납니다 난 이런상황에서도 아무것도할수없는 내 앞가림도 제대로 할수없는.. 진짜 악을쓰고 열심히 살아서 10년 20년후에는..우리나라 지도부가 저런망언 입도뻥긋 못하는 사회가 되는데제가꼭 기여할겁니다!!!

    2015.08.17 15:26 [ ADDR : EDIT/ DEL : REPLY ]
  6. 그노시스파

    이명박그네 뽑은 인간들아 뒈져라!

    2015.08.17 15:57 [ ADDR : EDIT/ DEL : REPLY ]
  7. 좋은 글 잘 봤습니다~

    2015.08.17 16:0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1948년 8월15일을 건국절로 한다면 그 이전의역사를 부정하게 되어 독도는 일본땅이 되고 말것입니다.

    2015.08.17 18:53 [ ADDR : EDIT/ DEL : REPLY ]
  9. 저런 박근혜를 뽑은 사람... 반성해야한다.
    당신은 친일파 지지자이며 사실상 일본의 똥개이다는것을...

    2015.08.18 00:44 [ ADDR : EDIT/ DEL : REPLY ]
  10. 저런 박근혜를 뽑은 사람... 반성해야한다.
    당신은 친일파 지지자이며 사실상 일본의 똥개이다는것을...

    2015.08.18 00:44 [ ADDR : EDIT/ DEL : REPLY ]
  11. 중국 국경절이 바로 건국절입니다--- ㅋㅋㅋ

    1949년 10월 1일 중국공산당이 중국 본토를 장악한 날

    ``중국 : 국경절 National Day`` 라고만 써놓은건

    몰라서 그런 건가요??

    알면서 일부러 그 내용은 쏙 빼놓은 건가요??? ㅋㅋㅋ

    (내가 임병도 글을 싫어하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이런 점 때문입니다--- ㅋㅋㅋ)



    큰일이군요--- ㅋㅋㅋ

    중국에 건국절이 있으니 친일파 득세하고 일제강점기 독립운동을 부정하고

    66년 짜리 신생국가가 되는건가요??? ㅋㅋㅋ



    -=-=-=-=-=-=-=-=-=-=-=-=-=-=-=-=-=--=-=-
    아이엠피터 임병도를 바른 길로 인도하는
    dispeter.tistory.com
    -=-=-=-=-=-=-=-=-=-=-=-=-=-=-=-=-=--=-=-


    박근혜가 말하는 '건국절'이 되면 벌어질 일들

    http://impeter.tistory.com/2868

    2015.08.18 08: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49년 이전의 중국은 장개석 중화민국 정부였죠. 거기서 친일파가 들어갈 이유가 없습니다만?

      2015.08.20 10:59 [ ADDR : EDIT/ DEL ]
  12. 대한민국의 건국일을 1948.8.15.로 인정하는 것은
    한민족과 한반도의 역사에 대한 단절이 아니라
    오히려 한반도와 한민족의 역사에
    대한민국이 편입되는 것에 불과합니다.

    그럼에도 [건국]을 과거와의 단절선언이라고
    왜곡하는 분들께서는 [제2의 건국운동]을
    제창하셨던 고 김대중 전대통령의 무덤에 가서
    참회하도록 하세요.

    2015.08.18 14:54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러면 건국절을 1998년 2월 28일로 하면 되겠군요 ㅋㅋㅋ

      2015.08.20 10:50 [ ADDR : EDIT/ DEL ]
  13. 참 할일도 없는 사람들 ㅉㅉ
    그시간에 식구들 더 챙기고 춥고 어려운 민초들에게 봉사나 하시지~
    제발 반대를 위한 반대는 뚝!

    2015.08.18 15:19 [ ADDR : EDIT/ DEL : REPLY ]
    • 할말없으니 민초운운하는거 다 보임

      2015.08.20 10:54 [ ADDR : EDIT/ DEL ]
  14. 너무 확대해석한거 아닌가요?

    건국절 챙기면서 광복을 일절 부정하거나 없애자가 아니라,
    광복절도 챙기고 건국절도 챙기자는건데 의도가 나쁜건 아니고,
    되려, 건국절을 이제서야 챙기게 된게 좀 늦은감도 있습니다.

    어느 한쪽만 살리고 다른 한쪽을 아예 없애고 부정하자는게 아닌데...

    2015.08.19 11:1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니요 피터는 이승만의 대한민국이 더러우니 사실왜곡을 하더라도 지워버리자는 뚜렸한 목적의식이 있는겁니다. 일반 상식으로 1948년에 대한민국 건국됐다고 하면 민주화 대상이 되버립니다.

      2015.08.19 11:19 [ ADDR : EDIT/ DEL ]
    • 건국 일베들생각이겠죠

      2015.08.19 14:47 [ ADDR : EDIT/ DEL ]
    • 건국 일베들생각이겠죠

      2015.08.19 14:47 [ ADDR : EDIT/ DEL ]
  15. 행크

    건국절은 통일되고 나서 해야 되는게 아닌가 반쪽짜리 건국절은 의미가 없다

    2015.08.19 19:19 [ ADDR : EDIT/ DEL : REPLY ]
  16. 피터님의 말씀에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2015.08.25 07:02 [ ADDR : EDIT/ DEL : REPLY ]
  17. 건국절반대합니다

    독립운동보다 더 큰 의미의 대한민국의 건국을 이승만대통령자신도 인정하지 않았고 반공반탁운동한 분들은 건국훈장을 받은 것이 아닌 국민훈장을 받은 사실이 있습니다. 이땅 대한민국에 살면서 독립운동을 하나의 별 하찮은 테러로 생각하고 일본의 역사왜곡만 분개할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 독립운동과 임시정부의 역사를 송두리째 뭉개뜨리려는 건국은 중단되어야 합니다.
    상훈법에 건국훈장안에 독립장이 있듯이 독립의 의미보다 건국의 의미가 더 큰 뜻을 담고 있고 건국유공자 에우에 관한 법률안을 제출하셔서 본인의 법안발의 건수로 잡으신 교육부 장관님의 법률제정안은 90퍼센트 이상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을 베껴서 만든 것입니다. 대한민국이라는 명칭도 사실상 임시정부의 것을 사용하였고 헌법 제1조제1항도 대한민국 임시헌장의 제1조를 그대로 옮겨온 거 아닌지요? 임시정부와 독립운동의 달콤한 역사는 대한민국 정부수립당시에 차지하고 이제와서 정부수립이 아닌 건국으로 못박는다는 것은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가슴에 못을 박는다 생각하십시요.

    2015.09.30 19:53 [ ADDR : EDIT/ DEL : REPLY ]
  18. 정말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바로 눈앞의 자기의 이익만 생각하는 기득권놈들 에라이 쓸레기들아

    2015.10.05 22:59 [ ADDR : EDIT/ DEL : REPLY ]
  19. 정말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바로 눈앞의 자기의 이익만 생각하는 기득권놈들 에라이 쓸레기들아

    2015.10.05 22:59 [ ADDR : EDIT/ DEL : REPLY ]
  20. 다들 헛다리 짚고 계신듯 한데, 친일반민족매국세력에 의해 1945년을 건국절로 하자는 쟁점이 회자 되었지만, 더 큰문제는1945년이 건국절로 되는 순간 북한에 대한 남한의 권리는 사실상 절반쯤은 상실한 것이라고 보면됩니다. 신진 매국세력이 도박을 하는 것으로 밖에 안보이는데 북한 유고시 남한이 모든 권리를 갖는다는 게 원칙이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매국세력은 척살 1순위가 될텐데 말이죠.

    2016.01.17 18:37 [ ADDR : EDIT/ DEL : REPLY ]
  21. 다들 헛다리 짚고 계신듯 한데, 친일반민족매국세력에 의해 1945년을 건국절로 하자는 쟁점이 회자 되었지만, 더 큰문제는1945년이 건국절로 되는 순간 북한에 대한 남한의 권리는 사실상 절반쯤은 상실한 것이라고 보면됩니다. 신진 매국세력이 도박을 하는 것으로 밖에 안보이는데 북한 유고시 남한이 모든 권리를 갖는다는 게 원칙이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매국세력은 척살 1순위가 될텐데 말이죠.

    2016.01.17 18:37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