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일본여행가이드

비행기 좌석을 내맘대로 고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ANA 항공 예약 및 웹체크인

 

ANA 항공은 일본을 가는 사람들이나 ,일본에서 한국으로 오는 사람들이 젤 저렴해서 많이 사용하는 항공사이다.그런데 이 항공사는 E-티켓으로 예약확인등을 하기 때문에,웹상에서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편리하다.한번 보면 별거아닌데,막상할려고 하면 헤깔리는 웹체크인과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온라인 웹 사이트

http://www.anaskyweb.com/kr/k/

ANA항공의 온라인 예약 사이트이다.아래 홈페이지에 가서 예약확인 버튼을 누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예약번호 입력하기 

 

아래를 보면 ANA 회원번호를 넣는 것이 있고,비회원있다.ANA 마일리지 카드가 있는 사람은 마일리지 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ANA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예약번호(주의 사항:일반 사이트에서 알려주는 예약번화와 항공사에 들어가있는 예약번호가 틀릴 수 있으니,주의해야한다)와 이름을 입력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예약 확인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신이 예약한 항공편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출국날짜와 시간,귀국 날짜와 시간을 확인한다.

특히 영문 이름이 정확한지 확인한다.출국전에 영문이름이 맞는지 확인해야지,아니면 공항에서 골치아프다.

 

4,웹 체크인

 

보통의 ANA항공에 본인의 정보가 있기 때문에 3번까지는 쉽다.그 다음에 웹체크인을 하는데

그 이유는 좌석을 미리 정할 수 있고,정확한 예약 확인을 위해서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Smart-e-check-in을 클릭하면 좌석을 선택할 수 있다.원래 출국 귀국 두가지가 리스트에 있는데

위의 경우는 출국편을 미리 해놓아서 귀국편만 체크인할수 있게 되었다.출국 귀국의 두가지가 있는 경우

출국편을 하고 귀국편을 선택하면 따로 따로 좌석을 지정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그림에서 파란색 좌석은 예약이 가능한 좌석이고,회색은 예약이 안되는 자리이다.비행기좌석을 살펴보면서 자신의 좌석을 선택할 수 있다.날개쪽은 창가에 앉아도 밖의 풍경을 볼 수 없고,화장실 앞이나,비상구옆 자리(문이라고 다 열리는 문이 아니다.열리는 문은 앞쪽일 뿐이고,중간의 문들은 비상구다,)는 피하는게 좋다.물론 스튜어디스와 이야기하고 싶으면 괜찮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는 앞쪽에서 창가쪽을 선택했다.좌석번호가 5F이다.좌석을 정하면 좌석 넘버가 이름옆에 나온다.

 

 

5.E-Ticket 출력

 

이제 끝나면 최종 화면이 나온다.나의 예약 상황과,좌석현황 그리고 체크인이 되었다는 화면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화면에서 보면 E-Ticket이라는 아이콘이 있는데 여기를 클릭하면 아래의 E-Ticket을 PDF파일로 볼 수 있다.

아래의 E-Ticket과 위의 좌석이 나와 있는 페이지를 출력해서 공항에 갖고 가면 된다.주의 사항:출국했다고 달랑

버리면 안된다.귀국때도 이 한장으로 티켓을 대신하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의 경우에는 ANA 체크인 기계가 있어서 별도로 체크인하는 방법도 있지만,한국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위의 화면이 끝나면서 어떻게 체크인 확인문서를 받는가라는 질문이 나오는데(일본은 휴대폰도 있고,카드도 있다)

메일로 받는다고 선택을 하면된다.

 

요렇게하면 ANA웹 체크인을 끝~~~~~~~~~~~~~~~~~~

 

참고로 아시아나회원은 공항 데스크에서 아시아나 마일리지 카드를 제출해야만 아시아나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만약 그게 안되면 티켓을 아시아나로 팩스를 통해서 보내면 적립해줍니다.(ANA 사이트에서는 안됩니다)

 

 

위의 사진들은 제 개인정보(??/이름??)가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출처를 밝히시고,퍼가세요.

머 담 주에 출국하는 E-ticket인데 이거 갖고 공항가봤자,여권이름하고 틀리기 때문에 써먹지 못하는것은 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