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위기탈출 박근혜의 '쇼쇼쇼'



10월3일 개천절 휴일과 함께 주말까지 연휴를 즐기는 국민이 많은 시기에 여기저기서 깜짝 놀랄 소식이 막무가내로 TV,뉴스,신문 등에서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아이엠피터는 딱 한 장의 사진만 올립니다. 지금 나오는 소식들이 무엇과 연계해서 나오는지를 보여주는 이미지입니다.

<9월 26일> 박근혜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 기초연금 공약 파기에 대해 "어르신께 죄송한 마음"이라는 발언을 했고,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 공약 파기에 대해 시민,사회, 야당은 강력하게 반발했습니다.

이날, 검찰은 이석기 의원의 내란음모 수사결과를 발표했으며, 검찰 수사결과 브리핑은 TV까지 생중계됐습니다.

<9월 27일> 진영 복지부 장관이 청와대 기초연금 최종안 확정에 반발하여 항명 사표를 냈습니다.

이날, 법무부는 정황증거만 잔뜩 나열한 채동욱 전 검찰총장의 조사를 발표했으며, TV,신문 등은 이 소식을 톱뉴스로 보도했습니다.

<10월 1일>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운영 평가 지지율이 9월과 비교하여 무려 6.9%p 급락했다는 소식과 함께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이 새누리당 연찬회에서 여기자를 성추행했다는 논란이 보도됐습니다.

10월 2일 검찰은 남북대화회의록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검찰 소환자에 대한 수사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반쪽 수사 결과였지만, TV,신문은 일제히 '삭제','지시','은폐'라는 단어를 내보냈습니다.

1주일 사이에 벌어진 이런 일들이 과연 정상적으로 보이십니까?
언론의 모습을 그대로 믿기보다 그 행간에 숨겨진 비밀을 봐야 합니다.
단순히 언론만 믿는 국민이 늘어나는 한
'위기탈출을 위한 박근혜 정권의 쇼쇼쇼'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오늘은 연휴이기에 독자분들의 휴식을 위해 짧게 글을 올렸습니다. 월요일에는 남북대화 회의록 관련 글이 집중적으로 올라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