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소비자의 절묘한 욕구 이 가게의 가장 큰 장점은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샘플을 통해서 자기가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제대로 확인하고 구매를 할 수 있는 기준과 만족도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그리고 이 가게의 모든 제품이 연간 유료 회원제이지만 가능할 수 있는 것은 기업들이 앙케이트 조사를 조건으로 제품을 공급한다는 사실이다.즉 소비자는 제품을 테스트하고 사용하고 앙케이트 조사를 해야한다. (물론 안할수도 있지만,그렇게 되면 회원 포인트 제도가 떨어져서 이용 제한이 된다)기업은 자신들의 제품에 대한 조사를 통해서 소비자의 만족도를 알 수 있고,또 이를 통해서 좋은 제품의 경우 자연스럽게 홍보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제품이 좋지 않거나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소비자로부터 외면 당할 수 있지만 ~~ 소비자가 제일 불만 스럽게 생각하는 구매 후의 불만족을 미리 차단 할 수 있고, 기업은 소비자로부터 제품의 품질과 홍보를 얻어 낼 수 있는 자연스럽고도 다양한 시도의 만남인 것이다. - 한국은 샘플 많이 준다고~~ 그래서 필요없다고? 물론 화장품 가게야 그렇지만,일본은 그렇게 샘플을 주는 곳도 많이 없거니와 화장품만 있는 것이 아니다.음료수,새로 나온 소스,화장품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