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일본Products

일본의 별난가게:샘플만 팝니다.


일본, Sample Lab

일본의 별나고 새로운 가게

 
 
 
주의 사항: 제가 글을 한번 쓸려면 안되는 일본어 번역해야죠,편집해야조,힘듭니다.그런데 왜 이런 글을 쓰냐고요??나름대로 공부하는 것도 있고
정말 제가 좋아하는 우리 이웃들과 좋은 글을 많이 공유하고 싶어서 입니다.
그런데 말도 없이 퍼가는 것은 기본이고,딴데서 써먹으시는 분들
참 그러네요.
 
 

'일본 > 일본Produ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아이디어

Sample Lab

일본의 별나고 새로운 가게가 오픈했다.이름하여 Sample lab  말그대로 이 가게에는 모두 샘플형식의 제품만 있다.특히 여성들이 선호하는 화장품의 경우 이 곳에 오면 직접 사용해보고,만지고 테스트를 할 수 있다.여기에 새로 나온 제품이나 입소문으로 들었던 제품들을 테스트하고 만져보고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제품을 눈으로 직접 만져보고,확인하고 회원의 등급에 따라서 제품을 가져 갈 수 있다.(회원의 등급에 따라서 수량이 정해져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면 샘플이 모두 공짜인것가??아니다.연간회원제로 운영되는데 금액은 우리 나라돈으로 입회금 300엔,그리고 연간회원비는 1000엔이다.물론 하루에 가져가는 샘플과 테스트 하는 제품의 수량을 보면 무척이나 저렴하다.

 

이곳을 이용할려면 반드시 휴대폰이 있어야 한다.회원증 및 회원의 등급 및 제한등이 모두 휴대폰으로 활용되기 때문이다.

나이제한도 있다.중학생 이하는 이용할 수 없다.물론 부모님과 같이 올 경우에는 가능하다.한 사람이 회원증이 있어도 동반자는 갈 수 없다.입장하는 사람들 모두가 회원증(휴대폰)이 있어야 한다.

 

회원 등급에 따라서 일일 만질 수 있고 가져 갈 수 있는 것이 정해져 있다,그러나 회원등급이 올라갈 경우에는 포인트별로

이용이 다양해질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업과 소비자의 절묘한 욕구 

이 가게의  가장 큰 장점은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샘플을 통해서 자기가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제대로 확인하고 구매를 할 수 있는 기준과 만족도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그리고 이 가게의 모든 제품이 연간 유료 회원제이지만 가능할 수 있는 것은 기업들이 앙케이트 조사를 조건으로 제품을 공급한다는 사실이다.즉 소비자는 제품을 테스트하고 사용하고 앙케이트 조사를 해야한다.

(물론 안할수도 있지만,그렇게 되면 회원 포인트 제도가 떨어져서 이용 제한이 된다)기업은 자신들의 제품에 대한 조사를 통해서 소비자의 만족도를 알 수 있고,또 이를 통해서 좋은 제품의 경우 자연스럽게 홍보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제품이 좋지 않거나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소비자로부터 외면 당할 수 있지만 ~~

 

소비자가 제일 불만 스럽게 생각하는 구매 후의 불만족을 미리 차단 할 수 있고, 기업은 소비자로부터 제품의 품질과 홍보를 얻어 낼 수 있는 자연스럽고도 다양한 시도의 만남인 것이다.

 

- 한국은 샘플 많이 준다고~~ 그래서 필요없다고? 물론 화장품 가게야 그렇지만,일본은 그렇게 샘플을 주는 곳도 많이 없거니와 화장품만 있는 것이 아니다.음료수,새로 나온 소스,화장품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

MustSee!

 

 

 

 

일본의 인기 알람시계  (4) 2007.09.10
넥타이에서 바람이 나오는 넥타이 선풍기  (4) 2007.08.25
일본 티셔츠의 희한한 문구들  (0) 2007.08.23
와인을 쉽게 보관하고 마시는 기계  (5) 2007.08.20
헬로키티의 탄생과 역사  (0) 2007.08.19
만화 두루마리 화장지  (1) 2007.08.10
나무로 만든 자동차  (5) 2007.08.09
먹는 내시경 카메라  (1) 2007.08.07
살아있는 헬로키티 ^^  (4) 2007.08.06
키보드 브래지어  (4) 2007.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