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일본여행가이드

일본 도쿄의 지하철 패스 모음


일본의 교통 수단은 가장 기본적이면서 최적인것은 전철이다.전철로 못가는데가 없으며,시간도 정확하면서,연계수단도 다양하다.하지만 일본의 전철은 생각외로 비싸다.하루에 전철비만 만원가까이 들때도 있다.어떻게보면 그저 그럴 수 있는 돈이지만,한국과 비교하면 정말 비싸다는 한숨밖에는 나오지 않는다.이런 비싼 전철 요금을 절약하는 방법이 바로 패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아래는 일본 전철 패스(JR EAST)중에서 도쿄를 중심으로 한 패스들의 모음이다.

 하지만 아래의 패스들이 모두 좋은 것은 아니다.자신들의 여행 목적지와 이동 경로를 따져서 생각을 하고 구매를 해야한다.예를들어 도쿄도 구내 패스(Tokunai pass)의 경우 야마노테선을 타고 돌아다닐 사람에게는 아주 유용하다. 즉 신주쿠,시부야,하라주쿠들을 돌아다닐 경우 1일 730엔만 지불하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다.도쿄역에서 시부야까지가 편도 요금이 190엔이고 왕복의 경우 380엔.여기에

신주쿠나 하라주쿠등을 한번씩 돌아 다닐 경우 730엔을 훨씬 웃도는 요금이 나오는 것이다.

그렇지만,이 패스의 단점은 도쿄 메트로 구간은 갈 수 없는것이다.이런것을 감안해서,야마노테센만을 타고 하루종일 돌아다닐 사람은 도쿄도 구내 패스가 유리하지만,이외의 지역을 돌아다닐 사람은 스이카 카드를 이용하는것이 좋다.

 

이런 패스들의 장단점을 잘 파악하고,이용가능한 구간을 생각한다면,비싼 일본의 교통비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아래는 도쿄를 중심으로 한 전철 패스만 모았다.즉 신칸센등을 이용하는 JR패스는 블로그에 다른 글에 있다.원래 청춘18승차권도 JR패스의 성격이 강하지만,도쿄 시내도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이쪽에 올렸다.JR 패스는 장거리,아래 패스들은 도쿄 시내를 중심으로 한 패스라고 생각을 하면 간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