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완구-인사청문회'하나마나, 백기든 '새정치연합'

 

ⓒ 오마이뉴스 이희훈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국무총리에 내정됐습니다. 이완구 대표가 국무총리에 내정되자마자 여느 때처럼 각종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차남의 '병역의혹'이나 '재산 증여', '부동산 투기' 등 각종 의혹이 제기되지만, 이 후보자의 국무총리 인사청문회는 그다지 문제 없이 통과될 것 같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미 새정치민주연합은 이완구 원대대표의 국무총리 임명에 반대하지 않으리라는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 후보자의 행정 경험과 정무적 판단력은 이미 검증됐기 때문에 특별히 문제될 부분이 없을 것으로 본다”

 

(이완구 후보자 차남 병역문제 논란)

“공개검증은 과도한 것 같다. (이 후보자 공개검증 용의 있다) 그럴 것까지는 없다. "

<안규백 새정치연합 원내수석부대표>

◀ⓒ 오마이뉴스

 “야당이 이 후보자 낙마에 앞장서기는 어려운 측면이 있다”

 

 “인사청문회 이전에 언론을 통해 심각한 결격 요소가 발견되면 강력하게 공격하겠지만 국민 여론을 신경쓰지 않고 우리가 앞서 나가기는 곤란하다”

 

<새정치민주연합 원내지도부>


 

국민은 이미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에게 쏟아지는 각종 의혹이 진짜인지에 궁금해하는데, 야당은 이 후보자의 능력과 자질이 검증됐고, 굳이 심각한 결격 요소가 없다고 스스로 결정하고, 인사청문회에서 강하게 이 후보자를 검증하기 어렵다는 식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 바른시민사회.

 

새정치연합의 이완구 총리 후보자 인사검증은 100% 통과될 것입니다. 이유는 국회의원 출신 후보자들은 100% 통과됐기 때문입니다.[각주:1]

 

국회의원 출신 후보자나 일반 후보자 모두 세금탈루와 병역의혹, 이중국적, 부동산 투기가 있지만, 항상 국회의원 출신 후보자들은 통과됩니다.

 

국회의원 출신 후보자들이 문제가 없는 것이 아니라, 야당에서 같은 금배지를 달았다고 봐주기 때문입니다.

 

  • 각하

" 참 어려운 나라 힘들게 이끌어 오시는 대통령 각하께 먼저 박수 한 번 보내시죠."

"대통령 각하"를 중심으로

"대통령 각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SBS

 

이완구 후보자의 정치 경험을 새정치연합은 높이 평가하지만, 국민은 불통인 박근혜정권에서 '직언'을 하는 제대로 일하는 총리를 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새정치연합은 그저 정치인 이완구의 국무총리 내정에 반가워만 하고 있습니다.

 

 ⓒ SBS

ⓒ대학내일

 

새누리당과 새정치연합이 국회에 있는 것은 둘이서 청기,백기 게임을 하라고 뽑아준 것이 아닙니다. 국민의 기준에 맞춰 공직자를 검증하라고 투표를 한 것입니다.

 

자신들 멋대로 자기들에게 유리한 사람에게는 오로지 백기만 드는 모습을 보노라면 왜 새정치연합을 '새누리당 2중대'라고 하는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장관은 인사청문 결과 보고서와 상관없이 대통령의 임명이 가능하다. 그러나 국무총리는 국회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그럴수록 국회의원들이 철저히 해야 하는데, 같은 금배지라고 봐줘?

 

아이엠피터는 이완구 총리 후보자에 대한 자료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중에 몇 가지는 도저히 의혹으로 끝내서는 안 될 일들도 있습니다. 새정치연합 의원들은 아이엠피터는 비교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인사청문회 검증을 준비해야 합니다.

 

국회 인사청문회 때는 서로 싸우면서 마치 사생결단을 낼 것처럼 하다가, 막상 인사청문회 보고서는 '미흡'이라고 해놓고 통과시켜주는 새정치민주연합입니다.

 

서로 싸우니 '전우'라도 되듯이. 방송이나 인사청문회 끝나고 모여서 웃거나 술잔 돌리지 말고, 금배지 달고 세비를 받고 있는 동안에는 국민의 시각에서 한 점 의혹도 남겨놓지 말고 철저히 검증해야 할 것입니다.

 

  1. 출처:바른시민사회. 유시민 의원의 국가관 의혹은 바른시민사회가 보수쪽 단체이기 때문이다. 이 도표는 단순히 통과 여부만 참조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