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일본문화/일본사회

데이트할때 여자친구가해주면 기쁜일들


데이트를 하다보면 서로 상대방이 이것만을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있다.그런데,역시 남자와 여자는 서로가 갖고 있는 생각들이 틀리고,차이가 있어서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못해줄때가 있다.이런 작은게 쌓이면 그리 좋은 데이트를 한것도 같지 않고,상대방에게 실망을 하는 경우도 있다.

데이트할때 여자친구가 해주면 정말 기쁜일들에 관하여 일본에서 설문조사한 것을 토대로 써봤다.



1.알아서 손을 잡거나 팔짱을 껴주면 안될까?
남자가 손을 잡거나 팔짱을 끼면 된다고 생각하지만,의외로 남자들은 (나만그런가)거리에서 남자가 손을 잡거나
팔짱을 끼는것 보다는, 여자가 먼서 손을 잡거나 팔짱을 껴주면 좋아한다.만났을 때 자연스럽게 여자가 손을 잡아주면
남자는 여자가 자기를 좋아하는 것을 느낄 수가 있어서 기분이 좋다.

여기서 하나 더 ~~
나처럼 땀이 많이 나는 남자 친구를 위해 여자친구가 손수건으로 남자의 땀난 손을 닦아준다면 ~~~~~~~~~
정말 행복하고 좋을 것이다.(내 여친도 이렇게 안한다,그냥 내가 내 옷에 내 손을 문질러서 닦는다)

2.제발 말좀 해라.먹고 싶은 것 ,가고 싶은 곳
-데이트할때 항상 시간을 보내는 대화
"머 먹고 싶어?"
"자기는 머 먹고 싶은데?"
"그냥 아무거나"
"고기나 먹을까?"
"덥지 않을까"- 속으로는 이 더운 날씨에 웬 고기???

많은 연인들이 하는 대화들이다.여자들은 남자가 데이트 스케쥴을 쫙 짜고 데이트를 해주기 바라지만,
그게 쉽지는 않다.평범한 남자가 데이트 코스를 꽉 짜고 오는것은 그리 쉬운것은 아니다.
또,남자가 계획하고 왔어도,맘에 들지 않는 경우도 부지기수고,

그냥 여자들이 나 이거 먹고 싶어,여기 가자고 하면 안될까??
(애기 잘하는 여자친구들은 너무 비싸고 좋은데만 가자고 해서 문제고 ~~~)

3.고맙다고 하면 입에서 가시가 돋을까??
-남자 여자 사이에도 서로가 해야될 예의가 있다.한국 사람들의 원래 성격이 좋다,고맙다라는 표현을 잘 하지 않는다.
하지만,음료수 사갖고 오는 남자 친구에게 난 옥수수차 밖에 안마시는데,다이어트 콜라 없었어??라고 이야기하면
더운 날씨에 뛰어 갖다 오고,사람 많은 곳을 헤매서 힘들게 사온 남자 친구의 마음은 어떨까??
작은 것 하나에도 여자친구가 고마워,수고했어,덥지 않았어??,사람 많아서 힘들었지..
이러면 남자 친구의 수고는 눈녹듯이 없어질거다.

4.핸드폰좀 놔두면 안되겠니~~
-나하고 만나는 시간에도 쓸데없는 문자질에 친구들과의 수다질,나도 멍하니 문자질이나 DMB볼까??중요한 애기도 아니고
친구하고 수다떠는 것은 집에 가서좀 해라.
열심히 나름대로 남자친구가 이야기하는데 문자 왔다고 답장을 하면 기분 좋은 사람은 없을것이다.
문자가 와도,전화가 와도,데이트 할때 잠시 핸드폰을 무시해도 좋지 않을까?

5.옛날 남친 이야기하면 난 머가 되니???
-데이트 할때 옛날 남자친구 이야기 하는 여자들이 종종 있다.머 옛날에 여기 와봤는데 별로였는데
그럼 미리 이야기하지,내가 옛날 남친하고 왔던것을 어떻게 아니...
사람은 항상 비교되는 것을 싫어한다.여기에 옛날 남자 친구이야기면 그리 좋지는 않다.
가려서 할 이야기는 아무리 사랑이 깊은 사이더라도 하지 않는게 좋지 않을까?

6.물수건이나 티슈정도는 갖고 다니는게 좋지 않을까?
-요새 남자들은 손수건도 안 갖고 다닌다.일회용 티슈도 많고,화장실에도 휴지가 많아서 그런가 보다.
그런데,데이트하다가 머가 묻거나 입이 더러워질때 여자친구가 물티슈를 건네준다면
참 여성스럽고,자상스럽다는 생각이 든다.


이 외에도,데이트 할때 남자친구가 돈을 내면 고맙다는 이야기정도,커피값정도는 여자가 냈으면 하는 바램등등이 있었다.

그런데,여자친구가 해주면 좋은 것 이외에도 남자 친구가 해주면 좋은 일들도 있었다.

-무거운 짐좀 들어줘라:남여가 같이 걷고 있을 때 여자가 무거운 짐을 들고 있다면 남자가 들어주는게 당연한것 아닌가?
-내가 걷는 속도에 발좀 맞춰라:지금 우리 경보대회 나가나??여자 친구가 천천히 걷는다면 속도좀 맞춰줘라.
-차도 쪽으로 남자가 걸으면 안되니??:이거 매너가 아니라 여자친구에 대한 기본아니겠니..
-데이트할때 깜짝선물같은것 주면 안되니??:역시 여자들은 이런 선물에 약하고 기분좋아하나보다.

남자,여자 참 서로가 알수 없는 개성과 가치관,그리고 생각이 틀린 존재들이다.
이런 서로의 차이점을 함께 이해하고 노력하면
더 좋은 관계,
많은 애정과 정을 느끼면 깊은 사랑을 하지 않을까 생각이든다.

자료출처:이 자료는 2009년 3월23일부터 25일까지 일본의 goo 리서치에서 1,043명에게 물어본 설문조사의 자료를 가지고
작성한 글입니다.한국과는 약간 차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일본/일본문화/일본사회] - 여자친구가 남자친구에게 숨기는열가지
[일본/일본문화/일본사회] - 직장인이 회사 상사에게 아부를 떨어야할 때
[일본/일본문화/일본사회] - 여자들은 왜 라면을 못끓일까?
[일본/일본문화/일본사회] - 일본여자들은 왜 명품을 좋아하는가?
[Impeter`s thinking] - 남자여자의 서로 다른 심리
[일본/일본문화/일본사회] - 남자는 프리다,여자는 브랜드제품
[일본/일본문화/일본사회] - 일본인이 첫데이트때 가고 싶지 않은곳
[일본/일본문화/일본사회] - 앉아서 소변보는 일본 남자들
[일본/일본문화/일본사회] - 키스안하는 일본인과 한국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