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일본비자/법률/여권

일본 재입국허가증,재입국허가신청서


일본은 장기 비자를(유학,취업,3개월 이상 장기 체류 비자)취득한 사람이 일본을 떠날 경우,기존의 비자를 소멸시키는 법이 있다.즉 내가 유학 비자를 갖고 있어도,일본을 출국하면 그 비자는 소멸된다.그래서 반드시 재입국 허가증을 받고 일본을 출국하여야 한다. 재입국 허가 신청은 그리 어렵지가 않다.아래 순서대로하면 된다.






1.입국 관리국 찾기



우선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일본 입국 관리국을 찾는다.그리고 찾아가면 되는데
근무시간이 통상 4시까지이므로 시간을 생각해서 가야지 않그러면 낭패를 본다.옆에 있는 입국 관리국은 간단하게 되어있으니 주요 관리국에 전화하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과 가까운 곳의 사무소도 알 수 있다.







2.준비물



1)여권
2)외국인등록증
3.수수료 (1회는 3,000엔 복수 6,000엔/만약 여러번 갈 경우에는 복수가 저렴하기 때문에 꼭 복수로 가는것이 유리하다)








3.재입국허가신고서

아래 그림은 샘플이고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신청서를 다운받을 수 있다.이 신청서는 2008년도 버젼이므로 현재는 변경될 수 있을 수 있다.







수수료 영수증
















재입국허가 퍼밋
여권에 부착해준다.











주의 사항:

1,여권에 입국 허가에 관한 서류를 스테플러로 붙여주는데 이것을 임의로 떼지 말고 붙여놔야 한다.걍 비자 관련 영수증 및 서류는 항상 보관하고 걍 놔두는 것이 좋다.

 2.재입국 허가는 반드시 받아서 가야지 않그러면 공항에서 괜히 낭패본다.공항에서 받는 경우도 있지만,  미리 미리 받아 놓는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