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IP 차단이 되신분들께

요새 하루에도 수십 개씩 광고성 글이 올라옵니다. IP 차단을 해도 IP 변환기를 써서 그런지 숱하게 삭제를 해도 광고글이 올라옵니다. 제 블로그는 원칙적으로 욕설이 있지 않은 한 지금은 댓글을 삭제하거나 IP 차단을 하지 않습니다.(초기나 예전에는 IP 차단이나 삭제가 있었지만) 그런데 광고성 스팸필터를 작업하는 도중에 보니 제 이웃 분이 IP 차단이 되어 있더군요. 익명으로 되어 있지도 않은 순수한 아이디가 IP 차단이 되어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아마 광고 스팸글을 차단하는 과정에 차단이 되어 있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① IP 차단이 되신 분들 중에 제 이웃 블로거 분들이나 댓글을 달았는데 닉네임으로 다신 분이 계신다면 방명록에 비밀 댓글로 남겨 주시면 IP 차단을 해제해 드리겠습니다. 그런데 현재는 닉네임과 이웃 블로거 분들은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IP 숫자도 알려주셔야 혹시나 해제해 드릴 수 있습니다.

② 댓글을 다는 데 스팸필터 때문에 댓글이 안 달리시는 분들은 욕실, 여관이라는 단어가 들어가서 안 될 수 있으니 이 두 개 문장만 빼고 써 주시면 됩니다.

③ 댓글 원칙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립니다.
- 욕설과 광고성 글은 IP 차단과 무조건 삭제를 합니다.
- 제 글에 대한 비판이나 비난 글은 그냥 삭제하지 않습니다.(그러나 욕설이나 반말은 원칙적으로 삭제입니다)
- 이웃 분들의 댓글은 제가 직접 블로그에 방문해서 소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방명록에 남겨신 글은 되도록이면 제가 다시 방문해서 방명록에 답변을 해 드리는 것이 원칙입니다.

광고 때문에 혹시라도 피해가 있었다면 사과를 드리며, 다시 한 번 저는 일반적인 댓글을 포함하여 이웃 블로거 분들의 글과 IP는 일부러 차단을 절대로 하지 않는 블로거라는 사실을 밝혀 드립니다.

'공지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 정책이 바뀌었습니다.  (50) 2012.01.01
블로거 세미나 공지 안내  (21) 2011.12.05
12월9일까지 이웃방문을 쉽니다.  (72) 2011.11.29
About 아이엠피터  (31) 2011.05.30
블로그 운영원칙  (30) 2011.05.30
티스토리 초대장 마감되었습니다.  (59) 2010.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