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일본Products

일본의 별난 인테리어조명

인테리어 소품은 장소와 위치를 잘 선정해서 놓는다면 왠만한 인테리어보다 훨씬 집 안과 공간이 아름답고 톡 톡 튀게 꾸밀 수 있는 장점이 있다.예전에는 인테리어 소품을 장만할려면 왠만한 소품가게는 물론이고 인사동을 휘젓고 다녀야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으로 다양한 제품을 보고 구입할 수 있다.

일본의 제품들은 별난 아이디어로 다양한 제품들이 많기로 유명하다.그 중에서도 인테리어 조명에 관한 다양한 소품들을 모아서 살펴보자.



페인트 통을 엎어 놓은 듯한 조명이다.흰색 벽이나 밋밋한 월에 이런 조명을 하나 갖다 놓으면 눈에 확 띄고 벽이나 공간이 재미있게 구성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 Designer: Kouichi Okamoto
● 색상: 레드.화잍
● 벽면용과 데스크용
● 가격:$454.00


■ 주의 사항: 조명의 경우 지속해서 조명을 켜놓을 것인가?아니면 순간 순간 필요할때 조명을 켜놓을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해서 지속적인 조명의 경우 전압이 적은 조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백열등 모양을 디자인으로 해서 만든 조명이다.상가나 가게 또는 전문 매장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인테리어 조명이다.특히 아래에 일반 전구처럼 전구의 용량이 적혀져 있어서 언뜻보면 정말 백열 전구 같은 느낌이 든다.
 

● Design: Kouichi Okamoto, for Designboom
● Size: 76x44x44cm
● 가격:$540.00


■ 디자인 Tip: 이런 조명은 카페에도 어울리지만 2층집의 경우 계단을 따라 하나씩 설치한다면 계단의 분위기가 바뀌는 장점도 있다.

풍선 모양의 조명이다.그런데 진짜 풍선 모양이 아니라 진짜 풍선이다.
자 아래를 보면


위와 같이 직접 풍선에 입으로 공기를 넣어서 풍선을 만들어 만들어 놓는 조명이다.

● LED 조명
● Size: 35mmx155mm
● 가격:$69.00

■ 주의 사항:이 조명은 배터리를 사용해서 100시간 정도 조명이 나오는 타입이다.그래서 오래 시간을 사용하기보다는 행사나 이벤트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장점은 풍선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다양한 색상의 풍선을 사용해도 괜찮다.


태양열 조명이다.마치 UFO처럼 생긴 모양처럼 태양열로 충전을 하고 조명을 밝게 해주다.카페나 미술관 또는 야외 행사가 있을 경우 행사장이나 입구까지 줄지어 세워 놓으면 그것만으로 충분한 인테리어가 될 수 있다.


● 방수 가능
● 2-5시간 충전으로 8시간 사용 가능 (충전시 날씨에 따라 충전시간 변동)
● 충전은 600번 가능.실제적으로 사용은 1-2년은 충분히 가능
● 가격:$40.00


인테리어 조명이나 소품을 생각할때 가장 중요할 점은 바로 과유불급이다.즉 이쁘다고 마구 인테리어 소품을 놓으면 오히려 집안이 어수선해지고 기분또한 안정적이지 못한 경우가 많다.인테리어 조명은 공간의 컨셉에 맞게 그리고 절제와 포인트를 잘 생각해야 한다.작지만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나만의 공간을 나만의 스타일로 꾸미는 것도 하나의 좋은 인테리어 DIY가 될 것이다.


출처:일본 트레인드 & 소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