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아이엠피터 '교보소녀는 왜 피켓을 들었나?'
국민TV 사태로 중단됐던 The 아이엠피터가 11월 12일 목요일 8시 30분부터 다시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The 아이엠피터'가 3회 만에 중단된 사연)
The 아이엠피터 4회에는 '10.28 재보궐선거'와 국정교과서 투쟁에 나선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와 용혜인 학생 인터뷰, 세월호 어머니들의 이야기 등이 방송됐습니다. 이번 주 1인 미디어 특집으로는 미디어몽구가 출연해서 '광화문 교복소녀의 작은 행동 큰 울림' 영상과 '전두환 대구공고 체육대회' 취재 뒷얘기를 했습니다.
방송을 보신 분 중에는 부족하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한정된 인력과 예산을 가지고 높은 수준의 프로그램을 만들기는 참 힘듭니다. 그래도 국민TV 김종훈 기자와 스태프 등의 노력과 출연하는 1인 미디어들의 협력으로 방송을 만들었습니다. 물론 부족하다는 지적처럼 개선되어야 할 점은 분명 있습니다. 그러나 끊임없는 콘텐츠 개발과 취재를 통해 보완하려고 합니다.
취재가 전문인 1인 미디어가 방송에 나오는 일 자체가 어색합니다. 그러나 단순히 텍스트와 블로그에 한정된 플랫폼으로는 영상이 주목받는 시대에 발맞출 수 없어서 부족함은 열정과 새로운 시도로 채우려고 합니다.
국민의 알 권리는 민주주의 사회를 지탱하는 보편적 원리입니다. 이제 일부 언론이 독점했던 뉴스를 우리 스스로 만들고 보도하는 시대가 됐습니다. 아이엠피터는 세상에 묻힌 다양한 1인 미디어의 뉴스를 여러분께 전달하고자 합니다.
정치, 시사 뿐만 아니라 문화, 먹거리, 노동, 청년 문제에 이르기까지 여러가지 1인 미디어의 뉴스를 계속 소개할 예정입니다. 더 알아야 할 이야기를 더 쉽게 더 재밌게 전달하는 The 아이엠터를 만들겠습니다. 많은 시청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