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일본문화/일본사회

스시(초밥)을 일본에서 싸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음 여긴 도쿄가 아니라 사이타마입니다.오늘로 일본에 여행온지 7일째이네요.무조건 낮에는 고다쯔끼고 컴퓨터만합니다.ㅋㅋㅋ
사람들만나는것 외에는 관광은 거의 안하는 편이라,,
7일중에 SEIYU에서 오벤토 스시만 3번을 사서 먹었습니다.
목욜날 첫날부터 와서 SEIYU에 가서 오벤토 스시를 보니 1,280엔짜리를 11시 넘었다고
반값에 10프로 할인해서 600엔에 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친은 아래의 볶음밥 벤토를 먹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친은 스시를 잘 먹지 않습니다.그리고 먹어도 정말 고급인 곳만 갈려고 합니다.

근데 SEIYU에서 파는 오벤토 스시의 수준이 한국의 왠만한 일식당보다 훨씬 좋습니다.

가격도 정말 싸고요.

어제도 여친이 늦게 온다고 저녁은 어떻게하냐고 걱정을 하길래 당근 걱정하지말라고 하고

긴자에서 친구를 만나고 오는 길에 SEIYU에 가서 또 오벤토 스시를 사서 먹었습니다.^^

여친은 SEIYU에서 오벤토 스시 사는것을 안 좋아합니다.예전에 제가 오벤토 스시를 먹고 토한적이 있어서

근데,그때에는 스시 전문점에서 사서 먹었는데 왜 그랫는지 몰겠습니다.

 

암튼 이번에 여친이 사이타마로 직장을 옮겨서 역 앞의 SEIYU는 절 넘 감동시키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점심을 만들고 출근하던 여친이 이제는 점심을 안 만들고 그냥 갑니다.

저 혼자서 아침겸 점심으로 SEIYU에 가서 오벤토 스시를 사먹었습니다.

일본에 살면 한국 사람들이 많이 옵니다.그런데,이구동성으로 스시나 사시미를 먹고 싶어합니다.

특히,일식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경우 머 먹고 싶냐고하면 아무거나 함서도 스시를 먹자고 나중에는 이야기를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일본에서 스시를  싸고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 제가 나름대로 생각한 것은

 

1.스시는 무조건 세트 메뉴로 시켜라

스시는 보통 한 접시에 2-3점이 나오는 것이 대부분입니다.그런데 이런 스시의 단점이 있습니다.

우선 3명이 가서 2점이 나오는 스시를 먹음 한명은 못 먹습니다.그리고 2접시를 시키면 하나가 남습니다.

복잡합니다.머 잘라서 먹을수도 없고,너 먹으라고 함서도 속으로는 나도 먹고 싶고 ㅠㅠ

암튼 개별적으로 시켜 먹음 이런 문제 있습니다.

 

또 하나 세트메뉴를 시키면 좋은 것 중의 하나가 한국 사람들은 한꺼번에 차려놓고 먹는 문화에 익숙해서

하나씩 나오는것 참 감질납니다.그리고 배도 안부르고 많이 먹었다는 느낌이 안듭니다.

세트 메뉴는 한꺼번에 나오기 때문에 좋습니다.딱 차려놓고 먹기에 양도 많아보이고 좋습니다.

서로 눈치 안보고 한꺼번에 먹을 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주문입니다.일본어를 잘하면 모르겠지만,한국 사람들 스시 종류는 아는것 많지 않습니다.

전 첨에 스시 사전 갖고 다니면서 주방장에게 보여주면서 주문하고 먹었습니다.

세트 메뉴를 시키고 그 중에서 맛있는것만 가리키면서 추가 주문을 하면 주문도 편하고

나중에는 맛있는것만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혹자는 자기가 안 먹는게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스시의 종류를 한꺼번에 알아두는 것도 나름 좋지 않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술을 좋아하면 투고를 해서 먹자.

이것은 술을 좋아하는 사람의 이야기입니다.술을 좋아하지 않거나 술을 먹지 않는다면 상관이 없습니다.

스시 세트 메뉴가 보통 2,000-5,000엔까지입니다.그런데 왠만한 사람들은 3,000엔정도에서 추가주문해서

4,000엔정도면 배부르게 먹습니다.보통사람기준입니다.

그런데 술을 좋아해서,안주가 좋음 술을 꼭 마셔야하는 사람은 되도록 식당에서 먹지 마세요.

그 이유는 당근 술값이 비싸기 때문입니다.맥주에 스시 먹기는 그렇고,

니혼슈나 일본 소주는 보통 한 잔에 500엔 정도입니다.제가 스시를 먹을때 기본 3잔이면

그것만 1,500엔입니다.결국 스시값보다 술값이 더 비싸다는 이야기입니다.

 

여행가서 굳이 그렇게 할 필요있냐고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제 생각에는 호텔이나 숙소에 세트메뉴 큰거 시켜서

술하고 가치 먹음 더 맛있습니다.

아 참고로 니혼슈와 일본소주는 한국 소주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잘 맞지 않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맥주와 섞어서 마시세요.그러면 괜찮습니다.비싸서 글케 먹어도 많이 못먹어요.

 

3.너무 고급집이나 회전스시집은 잘 선택하자.

- 일본의 보통 스시집의 스시 맛이 한국의 왠만한 일식집보다 더 좋습니다.그리고 일본의 고급 스시집은 정말 맛있습니다.

그런데,이 맛의 차이를 확실히 알 수 있을 정도가 되면 모르겠지만,스시를 많이 먹지 않으면 잘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고급 스시집을 가는 것은 돈 낭비가 심할 뿐 만족을 잘 하지 못합니다.

-회전 스시집은 많이 저렴하게 먹는대신에 여유있거나 먼가 남는게 많이 없습니다.즉 배터지게 먹고 왔다로 끝납니다.

 

4.컨비니언 스토아보다는 마켓을 이용하자

-보통 한국 여행객들이 있는 곳은 번화가이기 때문에 마켓이 없지만,약간 외곽쪽에만 가면 마트가 항상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저녁 11시만 넘으면 오벤토 스시의 경우 반값에 할인해주는 것도 많습니다.

컨비니언 스토아 생각보다 비쌉니다.이런 마켓을가면 저렴하게 좋은 맛도 있습니다.아 ~물론 마켓 스시먹고 잘못되어서

문제된것도 있지만,SEIYU처럼 큰 곳은 만든지 4시간 이내등의 철저한 규칙을 지켜서 큰 문제 없습니다.

 

 

일본을 여행을 가도,한국에서 친구들과 가족이 와도 일본에서 먹고 싶은 것중의 하나가 스시입니다.

걍 제 경험상 스시를 먹으면서 느꼈던 이야기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