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 미디어/블로그후원

6월후원자 명단.


안녕하세요.
<아이엠피터의 소시어컬쳐>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엠피터입니다. 

요즘 제 블로그 수입을 살펴보면, 다음뷰는 10만 원이 채 되지 않고, 오마이뉴스 기사 원고료와 좋은 원고료를 합쳐 40만 원 가량 됩니다. 여기에 기타 사이트의 원고료가 20만원 정도입니다. 부정기적으로 들어오는 강의 이외에는 요새 순수 블로그 수입 자체는 50만 원 가량입니다.

전업블로그로 살면서 블로그 수입이 채 100만 원이 되지 않으면 문제이지만, 정치 블로거로 살면서 돈을 받고 리뷰글을 쓰기도 그렇고, 상업적인 블로그 광고를 하기에는 자존심과 블로그의 순수성을 타락시킬 것 같아 아예 제주도 내려오면서 포기했습니다.

나중에 블로그 강의 쪽으로 수익 다변화를 시키면, 제주도에 살면서 그리 큰 욕심 부리지 않고 충분히 텃밭을 가꾸며 자급자족 생활을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제 딴에는 열심히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보면서 수익에 대한 유혹도 있지만, 언제나 그런 제 마음을 잡아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금액을 떠나 저에게 좋은 블로그 원고료로 후원을 해주시는 분들입니다. 금액의 적고 많음을 떠나서, 제 글에 대해 좋은 블로그라고 선뜻 돈을 내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제가 어떻게 블로그에 돈을 받고 마음에도 없는 포스팅을 쓸 수 있겠습니까.

매월 좋은블로그 원고료 후원자 명단을 공개해야 하는가에 대해 고민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그분들에게 일일이 고맙다는 말을 하지 못한다면 공개적으로 감사의 말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것이 최소한의 도리이자 예의라는 결정을 했습니다.

■ 2011년 6월 후원자 명단 (무순)


금액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단돈 백 원이라도 저에게는 너무 큰 힘이고,용기이자 격려의 손길이기에 중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블로거에게 정보를 가공하여 새로운 자신만의 이야기로 만들어 쓰는 일은 힘겨운 정신노동일 수도 있지만, 그 정신노동을 기쁘고 행복한 일로 바꾸어주는 존재는 바로 그 글에 대한 칭찬과 격려라고 생각합니다.

문화,사회,예술,육아,교육 모든 일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정치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정치가 바르게 서고, 대한민국이 상식과 원칙이 통하는 사회가 된다면 지금보다 우리 아이들의 미래는 밝다고 저는 항상 믿고 살며, 블로그에 글을 써내려 갑니다.

제 생각과 뜻을 지지해주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은 하루하루 블로그에 나만의 독단적인 생각과 뜻을 버리고 객관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글을 쓰도록 나침판 같은 역할을 합니다.

기자는 취재원과 보도자료를 통해 기사를 쓰고, 저는 인터넷의 정보와 책, 그리고 모든 미디어의 자료를 찾고 수집해서 글을 씁니다. 어느 것이 옳은지 그른지, 어떤 자료와 정보가 진실인지는 언제나 고민과 번민에 휩싸이게 하지만,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역량을 발휘하며 글을 써내려가면, 그것이 바른길을 개척하는 저만의 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블로그 원고료 이외에 가끔 후원해주시겠다는 분들도 있었지만, 그분들의 후원을 받아야 하는지 고민 중입니다. 모 블로거께서 블로그 운영 후원을 받고 계시는 시스템을 보면서, 혹시라도 문제가 없는지 검토한 후에, 블로그 후원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나름의 상식과 원칙적인 길을 가겠다고 다짐했지만,그 길을 돈이라는 유혹에 이끌려 엉뚱하게 만들지 않도록 항상 지지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7월 장마와 무더위가 시작되는 달입니다. 아무쪼록 건강 조심하시고, 가정과 직장, 그리고 하시는 모든 일에 평화와 행복, 그리고 기쁨만이 넘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